TISTORY 바로가기
Candle
BLOG main image

Are you passionate? You lead.!

전체 (132)
네트워크 (13)
네트워크+ -ComTia- (11)
Unix(Solaris) (1)
리눅스(Redhat, Fedora) (6)
재테크 (13)
★ITnews★ (14)
대회, 컨퍼런스 등.. (7)
자격증(Net,Server등) (6)
잡동사니 (32)
나만의 콘서트 (0)
My Story (19)
책을 말하다. (9)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11. 4. 16:26

[KISA, 정보보호 포털 '보호나라'에서 악성봇 감염 확인서비스]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은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용자 PC가 악성 봇에 감염됐는지 여부를 확인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악성 봇(Bot)이란 사용자의 PC를 감염시켜 해커가 원격지에서 조종할 수 있는 악성코드를 말한다. 최근 유행하는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이나 대량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좀비PC'의 매개체가 바로 '봇'이다.

악성 봇에 감염되면, 해커의 의도에 따라 온라인 게임 계정 유출, 특정 홈페이지 공격, 스팸메일 발송 등에 악용당할 수 있고, 특히 변종이 많고 감염 여부도 일반인들이 쉽게 알아챌 수 없어 치료가 어렵다.

일반 PC 사용자들은 정보보호 포털 '보호나라(www.boho..or.kr)' 홈페이지 접속해 악성 봇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감염이 확인된 경우 백신을 이용하여 치료하면 된다.

백신으로 치료가 어려울 경우, 보호나라 홈페이지 상에서 해당 악성봇 프로그램을 KISA로 전송하면, 백신업체와 함께 새로운 백신을 개발해 제공한다고 KISA는 밝혔다.

KISA 인터넷침해사고대응지원센터 이명수 본부장은 “PC 사용자들이 홈페이지 상에서 쉽고 간단하게 악성봇 감염여부를 확인하여 치료할 수 있도록 이번 악성봇 감염 진단 서비스를 개발하게됐다"며 “현재는 보호나라 홈페이지 상에서만 가능하나, 앞으로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8&aid=0002056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