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바로가기
Candle
BLOG main image

Are you passionate? You lead.!

전체 (132)
네트워크 (13)
네트워크+ -ComTia- (11)
Unix(Solaris) (1)
리눅스(Redhat, Fedora) (6)
재테크 (13)
★ITnews★ (14)
대회, 컨퍼런스 등.. (7)
자격증(Net,Server등) (6)
잡동사니 (32)
나만의 콘서트 (0)
My Story (19)
책을 말하다. (9)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11. 19. 19:47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계속 가라'.. 이 책은 전에 읽었던 '고마워요 소울메이트'를 살때 같이 산 책이다. 왠지 책 제목이 내 가슴에 너무나도 와닿았다고 할까? 모든게 불확실한 이 시대에 살고있는 나에게 아주 큰 힘이 되어 줄 것 같아서 구입하게 되었다.

 이 책의 주 내용은 우리의 인생에 양면성을 인정하고, 실패의 두려움, 고난, 좌절 과 같은 상황에서 한 걸음이라도 갈수 있는 힘이 있다면 그래도 계속 해야한다고 말한다. 우리는 보통 삶에 있어서 양지만을 걷길 바란다. "내가 하는 일이 실패로 끝나면 어쩌지? 그게 너무 두려워... 나에게 좋은 일만 일어났으면 해..", "난 실패 했어.. 좌절만이 나에게 남아있을 뿐이야.. 더 이상 할 수가 없어.." 라는 마음을 가지게 되면.. 그 자리에서 좌절하고 만다. 누구든 자신이 하는 일과 자신과 관련된 모든일이 다 잘풀리길 바란다. 하지만 우리의 삶은 언제나 양면성을 띤다. 살아있음이 있으면 죽음이 있고, 성공이 있으면 실패가 있는데, 그것을 인정하려 하지 않는다.
 이런 인생의 양면성을 인정하고 그만두고 싶을 때, 포기하고 싶을 때, 희망이 없다고 느껴질 때.. 지금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대해 포기하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씩 나아가야 한다.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포기했다고, 좌절했다고해서 우리를 위해 기다려주지 않고 계속해서 흘러가기 때문이다.
 실패를 했다고 포기하지 말자. 분명 그 실패의 과정에서 무엇이가 분명 얻은게 있다. 그 실패를 교훈 삼아 한 걸음씩 더 움직인다면, 하나씩 더 해나간다면 분명 우리에겐 기회가 생기고, 희망이 보일 것이다.
 미국의 다국적 기업의 일화가 있다.(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ㅎ;)  그 회사의 한 임원(상무였던걸로 기억한다.) 자신의 잘못된 판단으로 회사에 300억불의 손실을 보게 되었다. 그때 그 임원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퇴하려 했었다. 하지만 회장이 그를 불러 이런말을 했다고 한다. "자내가 300억불의 수업료를 지불하고 얻은 경험과 교훈이 있지 않은가." 그 회사의 회장은 그 임원을 그대로 남겨놓고 더 잘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한다. 결국 그 임원은 1000억불의(기억이 가물가물;;) 이익을 회사에 안겨주었다 한다. 만약 이 상황에서 자신의 결정이 실패해서 포기하고 회사를 나갔다면.. 과연 그 사람의 운명은 어떻게 되었을까.. 그리고 그 회사의 운명은?
 실패했다고 그 자리에서 포기해버리면 그 걸로 끝이다. 분명 포기는 쉽고, 끝까지 해내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누구든 포기하면 편해진다는 걸 알고 있다. 하지만 그저 편해질 뿐 남는 것은 없다.

 이 책은 아버지를 잃은 한 젊은이가 자신의 할아버지를 찾아가 가슴속에 품고있던 생각들을 꺼내놓는다. 할아버지는 손자에게 행복을 바라는 만큼 고통과 슬픔이 찾아오기 마련이라는 삶의 숙명을 이야기하며, 거기에는 다 이유가 있다는 가르침을 전해준다. 이 책은 이렇게 의지와 상관없이 슬픔과 고통을 겪을 수밖에 없는 삶의 이유와, 그에 대처하는 삶의 방향에 대한 깨달음을 담고 있다.
 저자는 고난과 역경이 우리를 막더라도 계속 앞으로 나아가라고 이야기한다. 어떤 고난과 역경도 그 속에서 내딛는 미약한 한 걸음보다 강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을 다읽고 나에게 상당한 힘이 되어주었다. 내가 무엇인가 하려 할 때의 두려움을 줄여 주었고, 삶이 힘겹다 느껴질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계속해서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