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바로가기
Candle
BLOG main image

Are you passionate? You lead.!

전체 (132)
네트워크 (13)
네트워크+ -ComTia- (11)
Unix(Solaris) (1)
리눅스(Redhat, Fedora) (6)
재테크 (13)
★ITnews★ (14)
대회, 컨퍼런스 등.. (7)
자격증(Net,Server등) (6)
잡동사니 (32)
나만의 콘서트 (0)
My Story (19)
책을 말하다. (9)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7. 10. 17. 11:37

나름 엄청난 고민 끝에...(실은.. 할생각 이었는데 증권사를 한번도 가보지 못한 나로선... 증권사를 간다는게 쉽지만은 않았다..ㅋㅋㅋ;;) 인터넷으로 계좌계설신청을하고, 다음날에 동양증권을 찾아가 CMA계좌를 만들었다... 상담원 아가씨의 친절한 설명을 들으니.. 맘이 훈훈~~ㅋㅋ 암튼 그렇게 무사히 넘기고....


처음 입금한 20만원... 그 다음날에 또 20만원 입금~!!ㅋㅋ

처음 입금한 돈 따로, 다음날에 입금한 돈 따로 이자가 지급된다... 물론 예탁일수도 따로 적용된다...(쩝... 그냥 다같이 합쳐서 해주면 안되는 걸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난 원금보장이 되는 일반 CMA로 했다.. 처음 적용 이율은 4.3%(예탁일수가 어느정도 지나면 더 놓은 이율을 받는다.)이고, 예탁일수는 입금한 날짜로 부터 적용 받는다. 즉 내가 CMA를 계설한 시점부터 적용이율이 오르는게 아니라, 돈을 입금한 날짜로 부터 예탁일수가 적용되고,  적용이율이 달라지는 것(시간이 지나면) 같다.
ex) 돈을 입금한지 60일이 지나면 4.4%의 이율을 받는다. 위 그림으로 설명하면, 처음 입금한 돈이 예탁일수가 60일이 지나면, 두번째 입금한 돈은 59일이 된다.. 즉.. 처음 입금한 돈은 4.4%의 이율을 받지만, 두번째 이율은 여전히 4.3%의 이율이 적용된다.(내 생각~ㅋ;;)

어찌됐든... 재테크의 첫 출발은 CMA부터~!!

※ 위의 예시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 입니다.;; ㅎㄷㄷ